[앱테크] 집에서 하는 소액 재테크 1

2022. 12. 23. 15:03일상, 육아, 생활정보

반응형

불경기다 보니 소액이라도 알뜰살뜰 모아야 하는 시기이네요. 그래서 요새 앱테크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이래저래 아쉬워서 앱테크 하는 종류가 많이 늘었어요. 주로 출석체크 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라 금액은 정말 소액이지만 오래오래 하다 보면 커피 한잔이라도 공짜로 마실 수 있어서 감지덕지하며 하고 있어요.

오늘은 제가 하고 있는 어렵지 않은 재테크들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하는 앱테크들을 한 페이지에 모아놓고 캡처를 해봤는데요. 생각보다 많네요. 오늘은 이 중에서 첫 번째 줄과 두 번째 줄에 있는 8가지를 먼저 소개해 드릴게요.

1. 예스 24 도서

앱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출석체크’라고 되어 있는데 거기 들어가셔서 퀴즈를 풀면 출석체크가 되어요. 틀리면 다시 답을 맞힐 기회를 주니 틀렸다고 바로 끄지 마시고 사로 문제를 푼다음 출석 횟수를 채우면 됩니다.
출석도장을 모아서 포인트나 쿠폰으로 교환하면 돼요.


애들이 크면서 책이나 문제집 살 일이 점점 많아지는데 ‘예스 24 도서’ 앱에서는 주말에 1천 원 쿠폰을 주고, 수시로 쿠폰을 잘 나눠주는 데다 할인된 가격에 책을 살 수 있어서 잘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2. 플레이 멤버스


아이들 데리고 마트나 백화점 가시면 키즈카페에 아이를 맡겨놓고 쇼핑하시는 일도 있으실 텐데 유용하게 쓰실 수 있는 앱이에요.

챔피언, 상상스케치, 플레이타임, 키즈올림픽, 구름빵, 애플트리, 리틀랜드, 윈터플레이, 베이비엔젤스, 상상블록, 똑똑 블록 등
쇼핑센터에 주로 있는 키즈카페들에 이용 가능란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앱이에요.

처음엔 첫 회원 가입하면 1회 이용권을 준다기에 깔아놓은 것이었어요. 그런데 주말처럼 붐빌 때 미리 예약해 놓고 갈 수도 있고, 아이 맡겨놓고 나면 데리러 가야 하는 시간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더라고요. 게다가 출석체크를 하면 룰렛을 돌릴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데 하루 1번 기본 횟수와 합쳐서 하루에 2번 룰렛을 돌릴 수 있어요. 룰렛 돌리면 꽝도 나오긴 하지만 1천 원, 2천 원, 3천 원 할인쿠폰이 더 자주 나오더라고요. 쿠폰은 1인에 1개 쓸 수 있는데, 매일 해 놓고 쌓아 놓으니까 같이 가는 아이 친구까지 할인해서 입장했었어요^^
자주는 안 가다 보니 3천 원 할인권이 많이 있어서 들어갈 때 제 쿠폰을 쓰고 커피 한잔 얻어먹었어요. 손품 판 보람이 생겼네요 ㅎㅎㅎ


3. 티스토리

티스토리는 설명 안 해도 아시겠지만, 지금 제가 쓰고 있는 블로그 앱 이랍니다. 지금은 아직 구글 애드센스 등록을 안 했지만, 나중에 구글 애드센스 등록해 보려고 생각 중이에요. 이렇게 블로그 써 놓고 광고가 붙으면 수익이 생기는 구조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아직 제대로 시작은 아니지만 몇 년 뒤에는 아이들 학원비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개설해 놓은 상태랍니다.
글을 잘 쓰시는 분들은 수익이 짭짤하다고 하네요.

4. 토스 뱅크

토스뱅크에 계좌를 개설하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현금으로 바로 받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혜택 탭으로 들어가서 매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만보기 미션해보실 수도 있고, 다양한 미션 수행하면 소액에서 큰 금액까지 받으실 수 있어요. 복권등도 매일 혜택 받으실 수 있고요. 심심할 때 수시로 들어가 보면 클릭으로 랜덤 금액도 받으실 수 있으니 나름 짭짤하답니다.


5. 삼성앱카드

삼성카드 쓰시는 분은 다 스마트폰이 깔아져 있을거예요. 여기에 혜택 탭에 게임존으로 들어가면 매일 룰렛을 돌려서 캔디를 받을 수 있어요. 캔디로 포인트 교환이 가능하니 삼성 포인트 쓸 수 있는 곳에서 결재 가능하구요.
주로 쓰는 카드가 삼성카드인 경우에는 빙고도 이용해 보시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이나 상품권, 카카오 이모티콘 등도 받을 수 있으니 좋아요.


6. 신한플레이

이것은 신한 카드 전용앱인데요.
신한카드는 제가 거의 쓰지 않는 카드라서 이것저것 하지 않고 이벤트 탭에서 매일 OX퀴즈와 출석체크를 하고 있답니다.
퀴즈는 매일 3포인트.
출석체크는 다양한 포인트를 주고 나중에 일정 인원을 뽑아서 또 다은 선물을 준다하니 선정되길 기대하고 있어요.

7. 광주은행

저는 광주은행 앱이 젤 쉽고 간편하면서 혜택이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광주은행 앱을 깔고 계좌 개설을 하면 3,000원 입금을 해주고요. 매일 출석체크를 하면 출첵할 때마다 100원을 입금해 주니 꼭 해보세요.


8. 모니모

삼성금융그룹을 합쳐놓은 모니모 앱인데요. 매일 출석하면 랜덤으로 모니머니로 바꿀수 있는 젤리를 줍니다.
젤리는 미션을 수행해도 얻을 수 있는데요. 한달에 한번 미션이 오픈되고 몇번 클릭으로 큰금액으로 바꿀 수 있는 스페셜 젤리도 받을 수 있어요.
걷기 첼린지나, 기상 챌린지로도 젤리를 모을 수 있답니다. 생각보다 금액이 잘 모이니 한 번 해보시면 좋을 것같아요.


제가 이용하는 앱테크 중에 오늘은 여덟개를 소개해 봤어요. 어렵지 않은 것들이니 쉽게 해보시고 큰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