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추리알 장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2023. 6. 14. 08:13일상, 육아, 생활정보

반응형

오랜만에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남녀노소 상관없이 대체로 좋아하는 반찬이지요~
만드는 법이 어렵지 않아 음식을 별로 만들어보지 않은 사람도 쉽게 만들수 있는 메뉴인데요. 요새는 깐 메추리알도 시중에 많이 판매 되어서 더 편하게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메추리알 장조림 재료

시중판매 깐 메추리알 1kg 기준
물 종이컵 기준 4컵 정도 = 750ml 정도
진간장 16숟가락
설탕 2숟가락
자른 다시마 2개 정도
올리고당 3숟가락
꽈리고추 한주먹(원하는 양만큼, 없으면 안 넣어도 됨)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 4컵을 받아주세요.
2. 받아 놓은 물에 자른 다시마 2장, 진간장 16 숟가락, 설탕 2 숟가락을 넣고, 섞어 주세요.


3. 깐 메추리알은 채에 받쳐 꺼내고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미리 준비해 놓았던 간장물에 메추리 알을 넣어 주세요.


4. 위의 재료를 다 넣었으면 쎈불로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고 5분까지 쎈불을 유지합니다.


5. 5분이 지나면 중불로 낮취서 15분 더 끓여주세요. 중불로 낮추며서 처음 넣었던 다시마 2장은 빼주세요. 다시마는 오래 끓이면 쓴맛이 나온다고 해요.
메추리알이 끓는 동안 꽈리고추를 씻어서 꼭지를 제거하고, 반 또는 삼등분으로 잘라 둡니다.


6. 중불에서 15분 더 끓였으면 미리 씻어놓은 꽈리고추를 넣고, 올리고당 2스푼을 넣은 뒤 6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여기까지만 하면 조리 과정이 완료되었답니다. 식혀서 그릇에 옮겨 담거나 밀폐용기에 옮겨 담으면 되세요.

매콤한 맛을 좋아하시믄 분은 추가로 청양고추를 썰어서 넣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꽈리고추만큼 많이 넣으면 안되겠지만 한개정도 썰어넣으면 매콤한 맛이 더 있을 것 같아요.
매운 것을 싫어하시는 분은 아예 꽈리고추도 빼셔도 무방하답니다. 꽈리고추는 크게 매운맛이 나지는 않지만 매운맛에 예민한 어린아이들은 살짝 맵게 느껴질 수도 있거든요.

메리추알 장조림은 잔뜩 만들어놓아도 금방금방 소진되는 반찬이라서 요렇게 한냄비 만들어 놓았으니 몇일은 밑반찬 걱정은 줄어들겠어요. ㅎㅎㅎ
만드는 법 어렵지 않으니 한번 밑반찬 만들기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