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정보 사전 등록] 비행기 타기 전 사전등록대에서 바이오 정보와 여권 등록하기.

2023. 1. 18. 14:45해외여행

반응형

지난 주말 친정 형제들과 친정 엄마를 모시고 일본에 온천여행을 다녀왔어요. 짧게 1박 2일로 다녀왔지만 오랜만의 해외 여행이라 아주 설레었답니다. 가서도 너무 너무 즐거웠구요.

오랜만에 공항에 갔는데 미리 등록해두면 편리한 것을 알게 되어서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도 많으시겠지만, 저처럼 너무 오랜만에 공항으로 오신분들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것은

바이오정보 사전 등록

입니다.

요새 공항에 가면 국내선, 국제선 할 것 없이 사람이 너무 많더라구요. 출국 심사하는 곳에 들어가는 줄만 해도 어마어마 하게 길어서 한참 기다려야 하지요.
바이오 정보와 여권정보를 사전 등록 해 놓으면 제주도 등 국내선을 타실 때에도, 해외여행 등으로 국제선을 타실 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비행기 타는 곳으로 들어가는 심사를 받을 때 좀 더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어요.
돌아오는 때에도 마찬가지이고요.
공항에 있는 바이오 정보 셀프 등록대에 가셔서 등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바이오 정보 등록하는 법


공항에 가셔서 발권을 마치시고, 또는 전날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 받으신 후, 짐을 붙이고 나서 시간이 남으시면 꼭 여기 바이오 정보 셀프 등록대에 들러주세요.
저도 하는 김에 사진을 제대로 찍어보고 싶었는데 여기도 줄이 너무 길더라구요. 시간이 있으시면 바로 줄을 서서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작년에 제주 여행 갔을 때 국내선에서 등록 했던거 같아서 안해도 된다고 했더니, 언니가 국내선 말고 국제선 탈때 여권 등록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국내선 등록만 되어 있으신 분은 해외여행이시라면 여권등록을 추가로 해주셔야 해요.


줄을 섰다가 한참만에 제 차례가 와서 급하게 초기화면을 촬영해 봤답니다. 사람이 없었으면 상세히 사진을 찍어 봤을 건데, 토요일이라 사람이 복작복작해서 요렇게 간단하게 찍어보았어요.

그런데 이 초기화면만 보셔도 충분히 알기 쉽게 하실 수 있답니다.

바이오 등록 처음 하시는 분

이 셀프 등록대를 처음으로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첫번째. 사전등록하기를 클릭! 후
화면에서 하라고 하는 대로 등록 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번호 입력하셔서 본인확인하고,
안경과 마스크를 벗고, 얼굴 촬영도 하시고,
손가락 지문 인식과 손바닥 정맥 인식까지 하게 되세요.

두번째. 국내선 등록자 여권추가 클릭!
첫번째 사전등록을 마치셨으면 두번째에 있는 여권 추가하기도 눌러주세요.
만약에 국내선만 이용하실거라면 이것까지 등록하실 필요가 없지만 국제선을 이용하실려면 꼭! 두번째 항목까지 등록하셔야 합니다.
여권 사전 등록하기 역시 화면에서 알려주는대로 따라가시면 되세요.

국내선 바이오 등록만 하신 분

여권까지는 등록 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사전등록 하기는 들어가지 않으셔도 되구요.
바로~ 국내선 등록자 여권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고 화면에서 알려주는대로 여권과 바이오 정보를 등록하면 된답니다.

바이오 등록했는지 모르겠다면,

세번째에 있는 등록 조회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확인해 보시고 자신이 바이오 정보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첫번째 사전등록과 두번째 여권추가까지 해주시고, 국내선만 하셨다면 여권추가를 해주세요.

그렇게 사전 등록을 마치고 나면
사진에 보이는 등록 고객 전용 게이트로 가셔서 출국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등록 고객 전용 게이트 앞에 줄서서 기다리다 보니 본인이 등록한 줄 알고 줄 섰거나 해서 빠져나가려다가 튕기는 분들이 제법 많더라구요.
등록했는지 않했는지 긴가민가 할 때는 꼭 바이오 등록대에서 확인해보고 줄을 서자구요.

바이오 등록 안하신 분들 줄은 훨씬 긴데다가, 한명한명 확인하는데 오래 걸리더라구요. 간편하게 등록하시고 시간 아끼시길 바래요.

모두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
글을 쓰고 있으니 또 놀러가고 싶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