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ode] 해외여행에서 돌아올 때, 입국시 필요한 큐코드 등록하기!

2023. 1. 20. 16:05해외여행

반응형

해외여행을 갔다가 돌아올 때 비행기에서 입국 서류 써야하잖아요. 번거롭게 일일이 쓰지 마시고, 돌아오는 날 공항에서 또는 그 전에 Q-CODE를 미리 등록해 놓으시면 일행당 1장 세관신고서만 쓰시면 빠르게 입국 하실 수 있어요.

저는 이번에 일본 여행 갔다가 오는 길에 전날 큐코드 미리 작성해 놓으려다가 까먹고, 돌아오는 공항에서 비행기 기다리며 작성해 놓았답니다. 온라인 상에서 해야해서 비행기 타고 나서 작성은 안되구요. 비행기 타기전까지만 완료해 두시면 됩니다.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Q-code 등록방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검색창에서 ’큐코드‘라고 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Q-code하고 되어 있는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저는 한번 들어갔다가 캡쳐했더니 보라색으로 표시되어 있거든요. 저기 보라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글자와 같은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검역정보 사전 입력 시스템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예요.

(처음에 팝업창이 뜨지만, 팝업창 해제 하시면 바로 이 화면입니다.)


여기서 동그라미 안에 있는 ‘입국 전 검역정보 입력하기’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입력방법에 대한 설명이 쫘라락 뜨는데요.

1. 약관동의
2. 여권번호 및 이메일 입력
3. 여권정보 입력
4. 입국 및 체류정보 입력
5. 검역정보 입력
6. 건강상태 입력
7. 입력정보 확인
8. QR코드 발급

순서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입력하시는 것은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그런데 “5. 검역정보 입력”은 들어오는 길에 PCR 검사를 하지 않으셨다면 건너뛰셔도 되요. 일본에서 들어오는 길에 큐코드 작성시 이 부분은 체크 하지 않고 했는데 완료되었어요. 중국에서 오시는 분이시라면 꼭 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6. 건강상태 입력’을 잘 입력해 주신 후

‘7. 입력정보 확인’ 하실 때 본인이 입력한 것이 제대로 되었는지 잘 확인해 주세요. 틀린 것이 있다면 아래쪽 ‘수정’을 클릭하셔서 고치고 다시 확인하시면 됩니다.

모든 정보가 입력이 완료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마무리가 됩니다. 이 화면에서 아래로 내리면 내가 입려한 입력정보와 함께 큐알코드가 뜨는데요. 일본 입국하실 때 비짓재팬웹의 큐알코드 저장하듯이 꼭 저장을 해주세요.
큐알코드 아래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지만 저장이 안되니 큐알코드를 꼭 캡쳐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요렇게 큐알코드 캡쳐까지 하셨다면 큐코드 등록은 마무리 된 거예요.
큐코드가 있다면 입국 심사 하실 때에도 좀 더 빨리 들어오실 수 있답니다.

빨리빨리 대한민국인인 우리 미리미리 큐코드작성해 두고 어서어서 집으로 갑시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