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희네 해장국] 제주 이른 시간 아침 식사 할 수 있는 곳!

2023. 5. 22. 08:45맛집

반응형

얼마전 제주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아침 첫 비행기를 타고 출발을 하게 되어서 도착해서 첫 일정은 아침 식사를 하는 것었답니다.
제주도 온 김에 아침엔 브런치를 하고 싶어가지고, 일찍 문 여는 제주시의 브런치 카페 같은 곳을 찾아보았는데, 제 검색실력이 안 따라 주는 건지, 아님 정말로 이렇게나 일찍여는 브런치 카페가 없는건지 아무리 찾아도 없더라구요.
저희는 6시 50분 비행기를 타서, 8시쯤 도착 8시반쯤 아침 식사할 수 있는 곳에 가면 될 듯했는데… 일찍 여는곳도 10시, 대부분 11시는 되어야 오픈하더라구요.
결국 브런치는 포기하고, 일반 식당으로 가기로 했답니다. 마침 같이 가는 언니가 지난번에 제주 여행왔을 때 일찍 도착해서 <은희네 해장국> 가봤는데 괜찮다고 해서 제주공항이랑 가까운 <은희네 해장국 노형점>에서 아침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은희네 해장국 노형점

주소 : 제주 제주시 원노형로 40
영업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전화번호 : 064-711-5820

제주에는 은희네 해장국이 여러군데 있는데요. 대부분 이른 아침시간인 6시~7시 사이 오픈합니다. 그중 노형점과 중문점은 24시간 영업을 하니, 제주에서 어느 시간이라도 식사 하셔야 한다면 은희네 해장국에 가보셔도 되겠네요.


제주공항 근처에 있는 <은희네 해장국 노형점> 방문했을 때에는 아침 식사 시간이라서 그런지 차량이 엄청 많더라구요. 그래도 대부분 금방금방 빠져서 언넝 주차하고 식사할 수 있었어요. 제주시에서는 주차를 어째해야 하나 했었는데, 은희네 해장국 같은 경우는 가게 앞에 주차자리가 있어서 주차장에서 식당까지 이동해야하는 불편함 없이 식사 할 수 있었답니다.

가게에 들어가면서 공간이 어느정도인지 찍어놓으려고 식당내부 촬영을 했었는데요. 직원분이 바로 제지 하면서 다른사람 얼굴 촬영하면 안된다고 사진 지워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제 핸드폰 보면서 사진 지우는 것 확인 후에 입장 시켜 주셨어요…. 제가 불손한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손님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려고 하시는 점은 좋다고 느껴지면서도 약간의 불편한 마음이 생기는 건 사실이었어요. ㅎㅎㅎ 결론적으론 제가 잘못한 거지만요.ㅎㅎ
<은희네 해장국 노형점>에서는 다른 손님이 계실 때 사람들 나오게 찍는 식당 전체 촬영을 하지 마시기 바래용~


메뉴는 간단하게 소고기 해장국, 내장탕, 순두부찌개 요렇게 3가지 인데요.
해장국은 1만원,
내장탕은 1만2천원,
순두부찌개는 9천원이네요.
저희는 해장국 3개와 순두부 1개를 시켰습니다.


소고기 해장국의 비주얼은 요런 모습입니다. 고기와 콩나물, 선지가 듬뿍 든 소고기 해장국이네요.

소고기 해장국 계란 넣은 모습
순두부 찌개 계란넣은 모습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 고추와 함께 날달걀인 주문 수대로 같이 나오는데요.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계란 없이 먹었고 같이 갔던 언니, 동생은 모두 계란을 넣어서 먹었어요.

먹어 봤을 때 맛은 그렇게 뛰어나다는 생각은 안들었지만,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해장국맛 딱 그대로 였어요. 이집만의 특별함을 찾기는 어려웠지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았습니다.


가게 여기저기 요 포스터가 붙어 있었는데요. 은희네 해장국 노형점에서는 어린이를 제외하곤 1인 1메뉴 주문해 주세요~~~

반응형